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엑셀

엑셀 암호 설정하는 방법, 암호 해제하는 방법

by 짱짱이엄빠 2021. 10. 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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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엑셀마스터 입니다. :)

 

오늘은 엑셀파일에 암호를 설정하는 방법과 암호가 걸려있는 엑셀 파일의 암호를 해제하는 방법을 알아보고자 합니다.

 

참고로, 기업에서 외부로 파일을 보낼 때 엑셀파일에 암호를 설정하곤 하고,

암호가 걸려있는 엑셀파일을 받아서 편집할 때는 암호를 해제한 뒤 편집하곤 합니다. ^^

 

 

그럼, 암호설정/해제방법 시작합니다!

 

 

 

암호 설정 방법

※ 암호를 잊어버리면 복구할 수 없습니다!

 

암호 설정 방법을 차근차근 설명드릴게요.

 

 

1. 

암호 설정을 하고자 하는 엑셀 파일을 열어 놓습니다.

암호설정 예제

 

 

2. 

왼쪽 상단에 "파일"탭 을 클릭합니다.

파일 탭

 

 

3.

왼쪽 탭 중에서 "정보"탭을 클릭합니다.

정보 탭

 

 

4.

"통합 문서 보호" 드롭다운 버튼을 클릭합니다.

통합문서보호 버튼

 

 

5.

"암호설정(E)" 버튼을 클릭합니다.

암호설정 버튼

 

 

 

 

6.

문서 암호화 팝업창이 뜨면 암호를 설정합니다.

암호설정

 

 

7.

같은암호 한번 더 입력합니다.(암호 확인 절차)

암호 다시 입력

 

 

8.

암호 설정이 완료된 것을 확인합니다.

암호설정 완료

 

끝.

참 쉽죠?

 

그럼 이어서 암호해제 방법을 보겠습니다.

 

암호 해제 방법

▶ 암호해제 방법 = 암호를 빈칸으로 설정한다.

 

암호해제 방법도 사실상 암호설정 방법과 동일합니다.

여기서 포인트암호해제는 곧 공백으로 암호를 설정한다는 발상의 전환입니다!

 

 

그럼,

지금부터는 암호가 설정된 파일에서 암호를 해제해 보겠습니다.

 

 

1.

"통합 문서 보호" 탭의 "암호 설정(E)"을 클릭합니다.

암호설정 버튼

 

2. 

기존에 설정된 암호를 삭제하고 공백(새로운 암호)을 입력합니다.

공백으로 암호설정 = 암호해제

 

3.

암호가 해제된 것을 확인합니다.

암호해제 완료

끝.

참 쉽죠?

 

 

 

추가로 덧붙여서,

암호는 영어(대/소문자) 뿐만 아니라, 숫자, 특수문자, 띄어쓰기까지 모두 구분하여 인식하고,

설정한 암호를 잊어버리면 파일을 열어볼 수 없다는 점을 명심해야 합니다. ^^

 


 

 

오늘은 엑셀 파일에 암호를 설정하는 방법과 암호를 해제하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암호 설정/해제 방법은 아래 한 줄 요약으로 확실히 마스터하시기 바랍니다. ^^

 

 

▷ 암호 설정 : "파일"탭>>"정보"탭>>"통합 문서 보호"버튼>>"암호 설정(E)"버튼>>암호 설정

▷ 암호 해제 : 암호를 공백으로 재설정

 

 

그럼, 다음에 다른 기능으로 또 뵙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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